스완남 - TV 이야기

정글의법칙 in 순다열도편

골디오션스토리 2019. 10. 13. 21:01
728x90
반응형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 IN 순다열도 리뷰 ~ 스완남의 티비리뷰~ WAVVE

 

 

<출처:SBS 정글의 법칙>

 

 어쩐지 금요일은 출근길 부터 들뜨게 됩니다.

'불타는 금요일'. 주말이 주는 여유가 있기에 사람들은 금요일밤을 불태우고 싶어 하는걸까요?

우리가 유독 주말, 휴일, 휴가라는 단어에 설레이는건,  지쳐있던 나에게 상을 주고 싶어서 입니다.

"열심히 일한 그대! 떠나라!~~~" 라는광고카피를 기억 하시죠?(이 광고 카피를 아시는 분은 최소 아재라는 점... 인정~~^^) 

받쳐주지 않는 현실의 여건에서 멋진 스포츠카를 타고 바람을 가르며 떠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대리만족???)  기분이 한결 나아지기 때문에,  시원한 캔맥주에 다량의 안주를 벗삼으며 티비앞에 경건하게 자리잡으며 불태울 준비를 하며 설레입니다.^^

 

<출처:SBS 정글의 법칙>

 

제가 버거운 생활에 지칠때 쯤,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으면 즐겨보는 프로가 있는데요. 

바로 <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 >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가 나를 대신해서 머얼~~리  떠나주잖아~~~

낯선 땅에서 아무것도 없이 생존한다는게 힘들다는걸 보면서 저런 극한환경을 접해보고 싶다는 내가 혹 고통중독인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정글속에 나를 상상하며  '과연 난 어떻게 생존할까'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지금 이들과 정글로 떠나고 싶으신 분들인 이곳을 터치 혹은 클릭하시면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을 다시보기 하실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 함께 떠나 보지 않으실래요?


 안녕하세요! 티비 알려주는 남자 스완남 입니다.

오늘 소개 시켜드릴 프로는 ‘정글의 법칙 in 순다열도’ 입니다.

'정글의 법칙'은 장수 프로 입니다.

장수프로인 만큼  여러 출연자들의 레젼드 장면을 배출하며,  방영 시간이 되면 채널을 고정하게 만드는 그것만의 매력이 분명히 존재하는 프로 입니다. 

<정글의 법칙>의 특징은 각 분야의 스타들이 정글에 가서 그들만의 방식으로 생존하는 모습을 화면에 담아오는 예능입니다.

<정글의법칙>은 두 가지로 나누어 보여 줍니다.

 

<출처:SBS 정글의 법칙>

 

첫번째는  ‘생존능력’을 보여 줍니다.

생존, 아마 인류의 최대 과제 일수도 있습니다. 지금도 우리는 생존을 위해서 매일을 살아가고 존재 하니까요. 정글에서 집을 짓고, 사냥을 해서 음식을 구하고, 그 곳에서 배울 수 있는것들을 최대한 활용하며 살아갑니다.

인간은 도구를 사용하기에 만물의 영장이 되었고, 불을 사용 하기에 더욱 강해 졌다고 얘기합니다. 그들이 정글에서 터를 찾고 집을 지어서 급변하는 자연환경에  생존하려고 하는 모습에서 마치 저 역시 동참하는듯한 느낌을 받곤 합니다.

 

<출처:SBS 정글의 법칙>

 

두 번째 '자연에 대한 감사와 겸허함'을 알게 합니다.

자연은 포근한 날씨와 풍족한 환경을 제공하다가도  언제 그랬냐는듯한 극한의 재해로 인간의 의욕을 빼앗아 갈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 또한 자연의 섭리라고 우리는 익히 알고 있죠.

지금은 튼튼한 집에서 안락한 생활을  할 수 있지만  우리들만의 울타리가 걷히고 나면 인간은 볼품없는 작은 존재일 수 밖에 없다는 걸 인지하게 되거든요.

 

<출처:SBS 정글의 법칙>

이번 정글의 법칙 in 순다열도에는  비디오 게임을 연상 시키는 요소가 많이 있다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순다열도는 밀림과 바다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오직 하나만 선택할수 밖에 없는 순간 여러분은 어떤 아이템을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불도 있고, 사냥도구와 수중활동에 필요한 도구, 그리고 배 등을 가진  각 맴버들이 공존하면서 서로 도와가며 정글에서 생활을 합니다.

사람의 능력은 육체적인 피지컬과 기술적인 능력 그리고 생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적지만 감성적인 피지컬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단 기간생활을 할 때는 육체적인 피지컬이 좋은 스포츠 스타들이 두각을 나타냅니다. 

육체적인 피지컬에 힘 입어 지적인 능력이 더해지면서 그야말로 환상적인 조합의 완성을 볼수있었습니다.

 

<출처:SBS 정글의 법칙>

 

유발하라리의 '사피엔스'의 내용중에 인간이  동물보다 뛰어 나게 된 이유는 협동하여 자신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그로 인해서 자신들의 영역을 지키는 굳건한 울타리와 같은 지식과 경험을 형성 하여서라고 책에서는 말합니다.

정글의 법칙에서도 그렇습니다.

평상시의 안락함과 쾌적함은 찾아볼수 없기 때문에 더욱 본연의 모습에 집중할수 있게 됩니다.

본투리더와 본투 서포터.

즉, 조언자의 캐릭터가 더욱 자신을 빛나게 하는 모습은 생존을 위한 조건이기에 리더도 조언자도 우월한 관계를 의미 하는것이 아니라, 단지 그곳에서의 각자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게 임하는 자세였습니다. 

오직 하나의 목표를 위해, 꼭 살아 남으리라는 각오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출처:SBS 정글의 법칙>

 

 지금 WAVVE에서 다시, 한번 정글의 날것을 느껴보세요. 지금 WAVVE로 시청하시면 가장 빠른 quick vod 서비스로 본방에 가까운 시청을 , 그리고 어디서든 볼 수있는 막강 vod 서비스와 월정액으로 1000여편의 영화를 마음껏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해택 한번 누리시기 바랍니다. 저와 함께 정글의 법칙을 다시보기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 또는 터치해 주세요.

 

 

정글은 우리를 기다립니다. 오늘도 정글속 사회 생활에 지쳐있는 우리들!!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을 보며  우리만의 생존전략을 세워 보시죠. 분명  우리만의 법칙을 알아 낼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리뷰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티비 읽어주는 '스완남' 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완남'은 항상 여러분의 ♡공감으로 큰힘을 얻습니다.

본 원고는 wavve 리뷰단 활동의 일환으로, 

‘콘텐츠웨이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