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완남 - TV 이야기

[pooq푹티비리뷰] 옥탑방 문제아들 '노사연편'

by 골디오션스토리 2019. 6. 19.
728x90
반응형


<출처:kbs>

안녕하세요. 티비 읽어주는 스완남입니다. 저는 가끔 여러 사람들과 대화하거나 누군가와 처음 만난 자리에서 대화하는 것이 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오늘 소개시켜드리면서 리뷰할 프로는 옥탑방의 문제아들 입니다.

지금 옥탑방의 문제아들을 다시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 혹은 터치해 주세요.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뇌섹’(뇌가 섹시한 사람)이라는 즉 뇌가 번득이게 잘 돌아가는 사람이 각광받고 있는 사회에서 상식이라고는 1도 없을 것 같은 일명 상식 무지아’를 표명한 출연자들의 상식 보충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옥탑방 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상식 퀴즈쇼를 표명한 토크쇼인데요. 스완남의 리뷰에는 약간의 스포일러 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출처:kbs>

~!! 그러면 리뷰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을 보기 전 까지는 입담 좋은 김용만, 송은이, 정형돈, 김숙, 민경훈' 등의 멤버로 새로운 토크쇼 형식의 프로 이겠거니 생각 했습니다. 한 명의 게스트와 함께 상식 퀴즈를 풀 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으니까요.

常 떳떳할 識 알 (상식)    사람들이 보통 알고 있거나 알아야 하는 지식, 일반적인 견문과  함께 이해력 판단력 사리분별 따위가 포함된다.

즉, 상식이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을 이야기 합니다. 왜냐하면 상식은 사회생활 할 때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상식에 관한 퀴즈를 푼다고 했을때, 여느 타 퀴즈 프로처럼 상식 혹은 퀴즈에 초점이 맞추어 져서 퀴즈 쇼가 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래서 옥탑방의 문제아들을 시청하다 보면 상식이  많이 넓어 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시청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출처:kbs>

출제된 상식 퀴즈 중에서,,,,,

l 지정환 신부님의 장례식때 꼭 해달라고 하신 것은 무엇일까?

l  거스 히딩크 감독이 한국에 오면 반드시 하는 것은 무엇일까?

l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천연 식욕억제제는 무엇일까?

 

퀴즈에 대한 내용들이 초대된 게스트와 연관이 잇는 상식 퀴즈도 있어서 제작진의 세심함이 느껴 졌습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게스트 한 분을 초대하고  함께 상식 퀴즈를 맞춰 가면서 게스트의 근황과 함께 재미나 에피소드를 끄집어 내는 신 개념 토크쇼라고 생각합니다. 상식 이라고는 하지만 어떤 퀴즈는 21C세기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퀴즈와 함께 배경지식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문제들도 많아 좋았습니다.

<출처:kbs>

보통 상식 퀴즈 쇼하면 퀴즈에 모든 포커스가 집중 되어 누가 잘 맞히느냐가 프로의 주된 내용인데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퀴즈와 함께 게스트의 에피소드 이야기도 이끌어 내어 토크의 재미 또한  끌어 내어 좋았습니다. 가끔 게스트의 사생활적인 부분을 너무 많이 파고 들어서 그들을 곤란하게 한다던지 자신들의 에피소드에 취해서 시청자들의 공감을 못 끌어내는 부분들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오늘 제가 리뷰한 옥탑방의 문제아들의 게스트로는 노사연님께서 나오셨습니다. 지정환 신부님의 마지막 부탁으로 장례식 장에서 모두 함께 만남을 불러 달라고 한 에피소드가 알려졌을 때 진한 감동이 있었습니다. 임실치즈의 아버지이자 임실을 2의 치즈의 고향으로 만들고 싶으셨던 고인의 뜻과 함께 우리 모두의 만남은 우연이 아니라는 노래가사처럼 만남을 소중히 하고 그 만남안에서 많은 업적들을 이루고 가신 고인을 생각하게 하는 문제였습니다.

<출처:kbs>

상식은 가끔은 나를 돋보이게 해줍니다. 또 다른 사람과의 대화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있어서 가장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상식이 많다고 해서 꼭 유용한 것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들과 공감대를 더 많이 형성할 수 있는 그물망 같은 존재 입니다상대방의 대화주제와 관심을 벗어나지 않게 해주니 말입니다상식을 공유한다는 건~ 마치 캐치볼과 같습니다. “온전히 상대를 받아들이는 것, 즉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큰 비결일지도 모릅니다. 상대가 던지는 대화의 화두를 잘 이해하고  받아서 상대방이 알 만한 내용 혹은 알았으면 하는 상식의 대화가 오고 갈 때 서로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지고 인연은 더욱 깊어지며 상대에 대한 신뢰는 더욱 깊어지지 않을까요

 

<출처:kbs>

모든 인간관계의 가장 기본이자 근본인 상식, 여러분들도 옥탑방의 녀석들과 함께 상식을 더욱 많이 공유해 보시지 않으실래요?

지금 옥탑방의 문제아들을 다시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 혹은 터치해 주세요.

지금까지 티비 읽어주는 남자 스완남이었습니다.

옥탑방의 녀석들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완남은 항상 여러분들의 공감으로 힘을 얻습니다. 여러분의 공감을 항상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원고는 POOQ 리뷰단 활동의 일환으로, ‘콘텐츠연합플랫폼’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