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완-에세이(소근소근)

사랑의 삼각형 - Love triangular theory -

골디오션스토리 2021. 5. 1. 23:05
728x90
반응형

 

 사랑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사람이나 존재를 몹시 아끼고 귀중히 여기는 마음'이라 정의되어 있다.

 일반적인 사랑의 3요소는 친밀감, 열정, 헌신이다. 연애와 사랑의 요소는 조금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도 된다. 친밀감에서부터 시작하여 열정적으로 상대에게 행동하면 사랑을 이루게 되고 서로를 위해 헌신하는 것이다. 하지만 친밀감을 이루었다 해도 사랑을 이루지 못하면 혼자만의 열정으로 끝나버린다. 짝사랑을 해본 적 있는가?

정서적 측면과 따뜻한 측면, 동기적 측면은 뜨거운 측면으로 대변되는 것이다.

사랑의 삼각형 이론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pexels>

사랑의 삼각형 이론
: 사랑의 구성 요소와 다양한 형태를 삼각형 모양으로 설명한 이론

 

사랑에는 유효기간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시시각각 변화되는 마음은 시간을 흐르면서 사랑의 모양이 바뀌는거 같다.

\<출처:pexels>

우애적 사랑 (Companionate Love)
: 서로를 잘 이해하게 되고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 힘쓰는 사랑을 말한다. 오랜시간 변함없는 친밀감이 있어야 가능하다.  

<출처:pexels>

낭만적 사랑 (Romantic Love)
: 서로에게 성적 매력을 느끼고 믿음이 있지만, 강한 끌림과 자극을 통해 서로에게 의지하는 상태이다. 믿음은 있지만 사랑을 지속ㅎ하려는 의지가 부족할 때가 많다. 사랑을 계속하려면 결혼을 해야 하는 것이다. 

<출처:pexels>

짝사랑 (Infatuation)
: 열정이 강한 도취적인 상태의 사랑을 말한다. 친밀감을 형성하기가 쉽지 않아서 짝사랑의 단계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 혼자 가슴앓이 하는 경우가 많아서 금방 끝나거나 혼자 하는 사랑이다.

<출처:pexels>

우리의 사랑에는 여러가지 모양이 존재한다. 삼각형의 요소 중에 한 요소가 너무 지나치면 균형이 무너진다. 

 

우정, 공허한 사랑, 허구적 사랑등은 사랑의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비사랑의 3요소'이다.
세상에는 정삼각형으로 표현하기에는 감정의 형태는 너무 다양하다. 감정을 글로 표현하기에는 쉽지 않은 거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