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완남 - 비즈니스

인플루언서(Influencer)

by 골디오션스토리 2021. 5. 20.
728x90
반응형

<출처:pexels>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대중적으로 알려진 소셜 프로파일을 지닌 개인을 이야기한다. 당신의 SNS에는 지금 몇 명의 구독자가 존재하는 가?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는 없지만 지금 우리의 SNS는 누군가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확실하다. 지금 우리의 모바일 속 유튜브나 핀터레스트 등 인플루언서를 우리는 쉽게 만날 수 있다. 

인플루언서가 가지고 있는 기질들을 살펴보면, 먼저 사람들과 교감하고, 다른사람들 보다 빨리 트렌드를 파악하여 사업에 혹은 자신의 SNS에 활용한다는 점이다. 인플루언서들은 과거 어느 때보다 큰 힘을 가지고 있다. 

<출처:pexels>

광고와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보면 인풀루언서들이 사용하는 물건을 간접으로 광고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우리는 관심 있는 인물이 들고 있거나 사용하면 사용되는 물건에 까지 관심이 주어진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인 것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는 어떨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해당 제품에 관한 콘텐츠와 전파 양쪽다 진행된다는 것이다. 고전적인 광고의 진행보다 속도도 빠르고 반응도 즉각적으로 온다는 특징도 있다.

어떤 인플루언서가 무엇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한다. 인플루언서가 누구에게 도달하는지 파악하고, 각 포스팅에서 시레로 관여도가 가장 높은 사람을 살펴보아야 한다. 이런 연휴로 실제 가장 관여도가 높은 포스팅은 즉각적인 반응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출처:pexels>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인플루언서가 될수 있을까?

먼저, 재능이 있어야 한다. 다음은 엄청난 노력으로 가능하다. 너무 임팩트 없는 대답이라 실망할 수도 있지만 절대적인 진실이다. 마지막으로 변화되는 환경의 적응속도이다. 점점 인플루언서 또한 되는 것은 쉽지 않은 환경으로 되고 있다. 하지만 재능을 연마한다면 차세대 플랫폼이 등장했을 때 누구보다 빨리 선두주자가 될 수 있다.

 

아주 간단한 결론은 다른 사람보다 먼저 새로운 플랫폼에서 선두주자가 되는 것이다. 선점효과처럼 말이다. 그런다음 엄청난 재능이 필요하고, 노력 또한 뒷받침되어야 한다.

<출처:pexels>

"성공으로 이르는 길은 결코 끝이 없다. 하지만 그길은 한 가지로만 나있는 길은 아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다. 나도 인플루언서이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